더욱 강화된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m.youtube.com) 한글 버전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www.youtube.com)는 오늘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 새롭게 개선된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m.youtube.com)의 한국어 버전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사용자들이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는 출시 후 2008년부터 2009년까지 한 해 동안만 160%의 동영상 재생 횟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현재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는 전세계적으로 매일 1억 회 이상의 동영상 재생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업그레이드된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는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해 스마트폰에 맞게 최적화 했다. 또한, PC 브라우저상의 유튜브 사이트와 유사한 기능이 대거 포함되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콤스코어 (Comscore)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 시장에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서비스 사용자의 증가는 현재 가장 주목 되고 있는 이슈이나, 현재까지는 모바일 브라우저 사용자 수가 더 많으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비슷한 속도로 증가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한달 동안 총 6,960만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총 7,300만 사용자가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전년동기 대비 사용자 증가율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와 모바일 브라우저 각각 28%, 31% 증가 했다.

새로운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의 개선된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기존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보다 속도 50% 개선
· 더욱 쉽고 빠르게 동영상에 접속할 수 있도록 기능 아이콘을 확대 시키는 등 터치스크린 친화적인 요소들을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적용
· 자동차, 코믹/유머, 교육, 엔터테인먼트 영화/애니메이션 게임 노하우/스타일 음악 뉴스/정치 인물/블로그 동물 과학기술 스포츠 여행/이벤트 등 카테고리 별로 동영상 검색 가능
· 추천 검색어, 추천 동영상, 재생목록, 즐겨찾기, 동영상 평가 시스템 등 PC상 유튜브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기능들을 대거 추가
· 자주 업데이트 되지 않는 유튜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다르게 즉각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튜브 사이트 상의 변경사항들이 신속히 모바일 사이트에 반영
· 페이스북, 트위터 및 버즈 등 더욱 다양한 SNS서비스와의 공유가 가능

이와 관련해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 겸 구글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 가입자가 300만 명이 넘어서는 가운데, 새롭게 강화된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의 한글 버전 출시는 유튜브의 풍부한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유튜브는 언제 어디서나 유튜브의 동영상을 보다 자유롭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유튜브 모바일 사이트의 업그레이드된 내용은 데모 동영상(www.youtube.com/watch?v=GGT8ZCTBoBA)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유튜브 개요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선택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별된다. 이 모든 유튜브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에 위치해 있으며,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youtube.co.kr

연락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희윤/ 김지현
02) 6323-50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