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부품 수 및 실행 비용 감소시키는 콤팩트 전력선 통신 솔루션 출시

- CENELEC 포함한 전 세계 규제기준을 준수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고효율 실리콘 솔루션을 친환경 전자제품에 제공하는 온세미컨덕터 (Nasdaq: ONNN, 지사장: 이종덕)가 스마트 미터링(smart metering), 산업 제어 및 도로 조명 등의 PLC(Power Line Carrier) 통신 애플리케이션용 라인 드라이버 소자 (모델명: NCS5650)를 출시했다. NCS5650은 고효율, 클래스 AB, 저 왜곡(low distortion) 드라이버로 전력선 광대역 모뎀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하며 전력선 자체를 연결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NCS5650은 단일 이득(unity gain) 팔로우 버퍼 또는 1차 측의 4폴 로우 패스 필터를 구성할 수 있는 OP AMP(operational amplifier)가 설계되어 있다. 출력 측은 절연 변압기(isolation transformer) 또는 단일 코일 커플링을 통해 2.0 A의 Peak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1.5 A의 출력 전류에서, 출력 전압은 최적의 신호 대 잡음비(SNR)를 보장하면서 어느 쪽 레일이든 1.0 V보다 작게 변화한다. NCS5650은 셧다운 모드에서 150 µA만을 사용하며, 전원은 단일6~12 V 또는 밸런스 된 ±3.0 V~±6.0 V를 사용할 수 있다.

고유의 완전한 전력 대역폭을 지닌 NCS5650은 CENELEC와 같은 현지 PLC 주파수 대역 규정을 준수하므로 전 세계 어느 지역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이 소자들은 −40 °C에서 +125 °C의 확장된 접합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다. 이 소자는 또한 비용에 민감한 설계자들에게 추가로 BOM 비용 감소를 제공하는 동시에 발열을 넓히고, 열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출된 방열 패드가 있는 소형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NCS5650는 휴대용 20핀, 4 mm x 4 mm x 1 mm, 무연(Pb-Free),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10,000개 주문 시 개당 가격은 미화 3달러 73센트이다.

온세미컨덕터 오디오, 비디오 및 인터페이스 제품 사업부장 사이먼 키튼(Simon Keeton)은 “전력선 통신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에너지 소비량을 더 잘 조절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공공 시설 서비스 기업들은 더 스마트한 전기 배전망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사이먼은 “NCS5650은 당사의 AMIS-49587과 같이 업계의 선도적인 SFSK(Spaced Frequency Shift Keying) 모뎀과 함께 사용되면 성능 및 가격에 이상적인 균형을 주는 PLC 통신의 좋은 솔루션으로 작용한다. 이 솔루션을 채용해 설계하면 부품 수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총 BOM을 줄이는 이중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onsemi.com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개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제품의 혁신을 주도하고 엔지니어들이 글로벌 에너지 사용을 줄이기 위한 설계를 가능케 하는 온세미 컨덕터는 자동차, 통신, 컴퓨터, 소비가전, 의료, 휴대폰, 군사/항공 시장의 고객들이 독특한 설계 과제를 해결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신호 관리, 로직을 비롯해 개별 소자와 맞춤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즉각적이고 신뢰성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급망을 운영 중이며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시장에 제조 공장, 판매 대리점, 디자인 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http://www.onsemi.com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onsemi.com

연락처

세미컴
고영순
02-3473-63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