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공익포스터 국회 전시

- 김금래 국회의원실과 공동 주최, 국회 양성평등의식 높여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은 김금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양성평등 공익포스터” 우수작품을 8월 25일부터 3일간 국회의원회관내 소전시장에 전시한다.

전시작품은 총 20점으로서, 지난 “양성평등 디자인공모전” 수상작과 (사)대한산업미술가협회 회원들의 출품작중 아동성폭력 예방, 양성평등의 생활화, 성희롱·성매매예방 등의 주제를 잘 표현한 작품을 선별한 것이다.

진흥원 민근식 부장은 “이번 국회 전시는 처음 이루어지는 것으로, 국회의정연수원에서 추진하는 국회의원, 의원보좌관 및 사무처직원 등 성희롱 예방교육에 맞추어 추진한 만큼, 국회 관계자들의 양성평등 의식 확산과 성희롱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국민의 양성평등의식 함양을 위해 지난 여성주간 기념식장에서의 전시를 시작으로, 이번 국회에 이어 올해 연말까지 인구이동이 많은 지하철 역사 등에 순회 전시할 계획이다. (문의 : 성평등사업부 02-3156-6150)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사업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추가문의
성평등사업부 민근식 부장
 02-3156-61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