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중소기업협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2010-08-24 16:02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회장 한승호, 이하 이노비즈협회)는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사장 정준양)과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확산하고 이노비즈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4일 서울 역삼동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운영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과 기관 공동의 상생협력 사업 개발 노력, 정보공유 네트워크 구축 등에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안병화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술자료 임치제도’, ‘수·위탁거래 분쟁 조정 지원’, ‘대기업 인력의 중소기업 전직 및 비즈멘토 지원’,‘구매조건부 신제품 기술개발사업 지원’, ‘중소기업간 협업사업 지원’등 재단에서 추진하는 상생협력 사업에 이노비즈기업들이 참여하게 되어,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확산과 더불어 이노비즈기업의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승호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은 “업무협약 체결로 이노비즈기업의 경쟁력을 한층 더 고양 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최근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각되고 있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문화 확산에 이노비즈기업들이 앞장 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이 체결됨으로써 대기업과 이노비즈기업간 상생협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돼 이노비즈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개요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02-2187-9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