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스타기업 및 영재학생 발명품 전시회 중국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 주형교수)는 중국산동성정부, 중국위해시정부, 중국과학기술위원, 위해시문화교류협회 등과 공동으로 오는 2010년 9월10일부터 20일까지 한중 수교기념 ‘문화교류의 달’ 행사로 한국과 중국의 기업 및 학생들의 발명품을 전시하는 행사를 중국 산동성에서 개최한다.

한중 스타기업(영재학생) 발명품 전시회는 세계최초 개관한 ‘발명테마관’을 벤치마킹한 중국 과학기술위원회가 녹사평역에 위치한 발명테마관을 방문하여 한국대학발명협회와 우호 협력관계를 맺은 후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양국 간 진보적인 기술을 평가하며 다양한 학술 교류행사 및 합동전시회를 통한 양국의 홍보(관람, 언론매체, 뉴스사이트)와 이익을 극대화 하도록 구성하고, 지식경쟁력을 갖춘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이 될 발명 인재와 경제적 인재에게 구축의 장을 열고자 개최 한다.

대회를 주관하는 한국 측 대표 이 주형교수는 한중 발명품 전시 및 홍보를 통한 국내 제품의 중국 수출(투자유치) 및 라이센싱 기회를 확대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10 한중 발명전시회’ 참가기간은 2010. 9. 13(월) ~ 9. 16 (목) 3박4일 일정으로 행사 장소는 중국 World Trade Center(中國威海)이다.

출품대상은 국내에서 내국인이 개발한 고안 발명한 신기술로서 특허 또는 실용신안으로 등록 또는 출원중이며 제품이 있는 경우에 한하며 초중고대학생(청소년)들의 발명 작품은 국내외 발명전시회 및 경진대회에서 수상(출품)한 작품으로 제품이 없어도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 접수마감은 2010년8월31일까지 한국대학발명협회 홈페이지 www.invent21.com에서 하면 된다. (문의전화: 02-795-9000)

한국브레인협력단 개요
한국브레인협력단은 아시아로하스뉴스 언론사로 신제품 뉴스홍보, 전시, 기업홍보, 명예의전당 등을 운영하고 창의적 인재개발 다이아몬드 CEO클럽을 운영 신기술개발 교육 전시 홍보 협동화단지를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www.invent21.com

연락처

한국브레인협력단
이주형 교수
02-793-5111
011-789-566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