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신문, 추석 종합선물 ‘특산물 쇼핑’ 추석판 발행
- 직거래를 원하는 판매자·소비자 편의 도모
‘특산물쇼핑’은 국내 최초로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거래방식으로 연결하고 있는데 농수산물 수입개방으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생산자에게 판로를 개척하고 소비자에게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산지에 가지 않고도 검증된 우리 농수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가이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기업체와 연결하여 1사1촌의 길을 열어주고 직접 농가와 대량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시민과 농어민의 가교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도완 전략기획실장은 “지방자치단체장 인증업체 등 우수농특산물을 재배하는 농가와 업체들을 수록했다”며 “소비자의 신뢰도가 높은 상품들을 기반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추석을 앞두고 상품판매에 고민하는 농·어민에게 ‘특산물쇼핑’은 “지역특산물의 구매도가 가장 높은 추석 및 구정에 맞춰 발행하고 있어 농가 업체의 매출 증진을 기대할 수 있는 판촉전략이 될 수 있다”라고 김 실장은 설명했다.
지역포털사이트인 텔레몰을 통해 ‘특산물쇼핑’은 각업체의 1P 홈페이지를 제공함으로 상품정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전국의 관련업체와 관련 기관에 뉴스레터와 e-book 등의 온라인 마케팅도 함께 진행한다.
발행과 동시에 금융기관과 서울 지하철 역사내 배부대에서도 일정기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특산물 쇼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신문 홈페이지(www.sdn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판매 정가는 33,000원이다.
문의:서울디지털신문 홈페이지(www.sdnn.co.kr)
웹사이트: http://www.sdn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