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부산점자도서관장배 전국시각장애인 볼링대회 열려

부산--(뉴스와이어)--‘제18회 부산점자도서관장배 전국시각장애인 볼링대회’가 8월 27일 오후 1시 30분 시각장애인선수, 운영요원, 자원봉사 등 25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부산아시아드볼링장에서 개최된다.

부산점자도서관이 주최·주관하고 부산시와 부산시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B1(전맹부), B2, B3(약시부) 등 3개 분야로 나누며, 모두 3게임을 실시하여 합산 후 순위를 결정한다.

이번 대회는 시각장애인들에게 볼링을 보급하여 자칫 부족하기 쉬운 운동량을 보충하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 넣어 정서적 안정과 함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볼링을 통한 자신감 회복 및 시각장애인의 생활체육 참여를 확대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또, 이번 대회의 B1(전맹부) 참가 선수는 보조시설인 3.5m 길이의 철봉으로 된 가드레일을 잡거나 손등으로 스치며 스텝을 밟고 투구할 수 있다. 이러한 특수성 때문에 모든 선수는 주최측의 자원봉사자의 안내와 도움을 받게 된다.

이러한 경기의 방법 때문에 자원봉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회 주최측에서는 사상구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부산지역 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구하여 충분한 자원봉사자를 확보하였다.

대회 관계자는 “볼링대회를 통해 비장애인들과 교류증진으로 사회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혀 더불어 사는 복지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부산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체육진흥과
051-888-29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