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 모기 극성, 온라인몰 모기약 판매 특수
SK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말라리아 주의보가 발령된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최근 1주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모기매트, 모기향 등 모기퇴치용품이 전년동기대비 60%이상 증가했다.
모기용품들이 가장 많이 팔려나가는 7월과 비교 시에도 35%나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생활잡화 베스트 셀러 10위 안에 방문 및 현관용 통자석 모기장과 스프레이, 패치 타입의 휴대용 모기용품이 랭크될 만큼 수요가 꾸준하다. 이는 서울, 경기 인근에서 말라리아가 대유행, 올 서울시 말라리아 환자수가 지난해에 비해 58.7% 급증함에 따라 말라리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져 사전에 예방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닷컴에서도 8월 18일 이후 모기용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25% 증가했다. 이는 작년 같은기간 대비 40%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여름 막바지 시즌에 일어난 이례적인 현상이다. G마켓 역시 모기퇴치용품 8월 판매량이 전월대비 30% 이상 높게 나타났다. 또한 옥션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모기용품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20% 증가했으며, 옥션 베스트100 침구코너에 원터치모기장이 5위에 올라와 있는 등 모기장이 여전히 인기다.
11번가 생활건강팀 박종복 팀장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말라리아뿐 아니라 모기 등 해충이 기승을 부리면서 관련 퇴치용품들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며, “가을까지 무더위가 지속될 전망에 따라 가을에도 해당 상품들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