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 안경의 역사를 한자리에…한빛 안경박물관 개관
한빛안경박물관은 한빛안경랜드 이정수 대표가 안경원을 꾸미기 위한 취미로 시작하여 20 여년 동안 모아온 고(古)안경들과 오래된 안경집과 같이 안경과 관련된 자료 5000여점을 한 곳에 모아 조성된 곳이다.
박물관에 전시된 제품들은 작년 10월 바리락스 50주년 기념 박물관, 대구국제안경전 등에서 몇몇 전시물을 선보인 적은 있었지만, 상설 박물관에서는 일반인들에게 전 자료를 공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박물관에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구해온 고안경들을 비롯하여, 3년 동안 설득하여 얻은 구갑(龜鉀) 안경집, 한국적인 미를 느낄 수 있는 십장생 자수 안경집, 19세기에 사용했던 시력측정기, 안경을 쓴 조선시대 사대부의 초상화, 안경이 들어간 18세기 정물화 등 안경에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박물관 개관에 대하여 이정수 대표는 “안경에 중요함을 알지만 안경에 대한 역사와 안경집의 예술성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부족합니다”라고 전하며 “아이들에게 옛 선인들의 발자취를 더듬어 우리의 옛것을 이해하는데 좋은 교육자료로 사용되길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한빛 안경 박물관은 강동구 길동에 위치해 있으며, 연중 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성인은 5천원, 학생은 3천원이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바리락스, 니콘, 트랜지션스, 스텔리스트 등 세계적 안경렌즈 브랜드의 국내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100개국 이상의 세계 시장에서 경험한 노하우와 검증된 특허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안경원의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에게 최적의 시야 환경 제공을 목표로 개개인의 시습관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안경렌즈를 제공하고 있으며,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경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 소비자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누진렌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등 소비자들이 건강한 시야로 더 나은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silor.co.kr
연락처
홍보대행 브레인포스
김선영 팀장
02-776-7712
010-4922-5187
이지연 대리
02-776-7712
016-478-7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