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이수지구 이수1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변경(안) 가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2010. 8. 25. 제22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동작구 사당동 147-115번지 일대 4,694㎡에 대한 ‘이수지구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이수1 특별계획구역 및 세부개발계획 변경안’을 심의 가결하였다. 고 밝혔다.

본 대상지는 지하철 4, 7호선의 환승역인 이수역 역세권으로 이수역과 직접 연결되며, 사당로와 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좋은 지역으로 2010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 진행 중에 있다.

당초에는 건축물 1~4층은 근린생활시설, 5층이상은 공동주택으로 허가를 득하여 공사를 진행하였으나, 4층이하 근린생활시설만으로 건축물 용도가 한정되어 있어, 추후 수분양자들의 다양한 건축물 이용에 애로사항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어, 대상지에서 허용 가능한 건축물 용도를 추가로 도입하는 세부개발계획을 수립하였다.

서울시는 본 지역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한 취지와 부합되도록 건축물 용도를 허용함으로써 상가활성화와 건축물의 효율성 제고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 도시관리과
도시관리운용팀장 박문희
6361-35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