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꿈★찾아 떠나는 다문화 드림캠프’ 성료
소수자들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함께 나누는 마음을 키우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해왔던 다문화 캠프는 올해 <꿈★찾아 떠나는 다문화 드림캠프>라는 테마 아래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의 정체성 회복과 인재양성에 초점을 두고 실시되었다.
특히 서울 잠실에 소재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체험하고 자신감을 고양시킬 수 있도록 준비했다.
다문화 가정 어린이와 어머니 70명과 자원봉사자 16명이 함께한 캠프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스튜어디스, 패션모델, 소방관, 경찰관, 판사 등 자신이 해보고 싶었던 직업을 체험하면서 지치지도 않고 이곳 저곳을 돌며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직업과 성별을 불문하고 전국에서 모인 16명의 자원봉사자 역시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며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했다.
“‘다문화’라는 수식어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어요. 이 아이들은 모두 그냥 평범한 우리의 어린아이들이잖아요”
어느새 아이들의 오빠와 형, 누나와 언니가 되어버린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며, 또 이런 행사가 있으면 반드시 참여하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아쉬운 마음으로 발길을 돌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어머니들에게 함께하는 사랑밭 박윤미 팀장은 “오히려 즐겁게 함께 해준 아이들과 어머니께 감사를 드린다”며 “미소로 함께 봉사해주고 마음을 나눠준 자원봉사자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팀
강서영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