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영양섭취기준을 이용한 연령별 맞춤형 식단개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2010년 개정된 ‘영양섭취기준의 활용방안’에 대한 정보교류 및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8월 27일 숙명여자대학교 진리관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09년 수행한 용역과제※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5월 영양학자 등 각계 전문가를 모신 공청회에서 개진된 의견을 수렴하여 개정된 ‘2010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을 발표한다.

※ 한국인의 영양섭취기준 개선연구(연구수행기관: (사)한국영양학회)
※ 영양섭취기준 : 질병이 없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의 섭취수준

더불어, 개정된 영양섭취기준에 맞춰 새롭게 연령별로 개발된 식사구성안과 식단을 소개하고, 식생활에서 각 식품군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식품모형을 기존의 탑 형태에서 좀 더 쉬운 모형으로 바꾸기 위한 의견수렴을 진행한다.

※ 식사구성안 : 일반인들이 영양섭취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식품의 양과 종류를 선택하는 식사구성의 방법을 제안한 것

새롭게 개정된 영양섭취기준은 최신 연구결과를 토대로 영양소 섭취량 및 분포 등을 반영하였으며 특히, 영양섭취기준이 설정되지 않았던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당류 등 섭취를 제한해야 할 필요가 있는 일부 위해가능 영양소를 이번 섭취기준 개정에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식약청과 한국영양학회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얻은 내용을 향후 영양표시 관련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의 제·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영양정책과
02-380-1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