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방행정정보화연찬회 ‘국무총리상’ 수상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지방행정정보화연찬회에서 연구 과제를 발표하여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울산시는 8월26일 ~ 8월27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7회 지방행정정보화연찬회 연구과제 발표회’에서 ‘소방방재 체계를 중심으로 한 증강현실 기반의 U-Safety 도시 구현에 관한 연구’를 발표 국무총리상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따라 기관상인 국무총리상의 부상으로 상금 200만원과 발표자에게 주어지는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상금 50만원을 함께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이번 연찬회는 행정안전부, 시·도 및 시·군·구 공무원, 외부 전문가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과제 발표, 신기술 특강, 분임토의, 국가정보화 정책이슈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울산시는 연구발표에서 RFID(소방장비 검침서비스)/USN(화재정보 수집체계) 기반의 주요건물 방재 서비스 공간 마련을 통해 안전 체감도 증대 및 해당 건물에 대한 안전도를 제고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발표 자료의 U-IT 기술을 이용한 소방방재는 물론 시설물 안전관리, 해상안전, 생활안전, 환경안전, 산업재해 방지 등 대 시민 생활안전 서비스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찬회에서는 대전, 울산, 강원, 충남, 전남, 경남 등 6개 시·도가 연구 발표했으며 강원도가 ‘농어촌 그린IT 통합으로 소득창출 극대화 방안 연구'를 발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공보관실 052-229-20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