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닷컴, MP3 음악파일 무료로 내려 받으세요

서울--(뉴스와이어)--문제가 해결된 합법적인 음원을 공짜로 내려 받을 수 있는서비스가 등장했다.

하나로드림(대표 김철균)이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초고속 인터넷 ‘하나포스’(hanafos)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인 ‘큐빅프리’ 내에 MP3 음악파일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큐빅프리 음악’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큐빅프리 음악’에서는 ‘최신가요’, ‘스테디셀러’, ‘웰빙가요’ 등 3개 카테고리를 통해 전문가가 선정한 총 200여곡의 인기 음원을 서비스하며, 이들 음원은 회당 50곡씩 월 2회 새로운 음원으로 교체된다. 두 달을 주기로 콘텐츠가 전면 교체되는 셈.

현재 쥬얼리의 ‘슈퍼스타’, 조혜련의 ‘아나까나’, 채연의 ‘사랑인가봐’ 등 130여 곡의 최신가요와 김광석의 ‘사랑했지만’, 노바소닉의 ‘Dear You’, 박상민의 ‘멀어져간 사람아’ 등 30여곡의 스테디셀러, 그리고 오르겔 멜로디에 알파파 효과를 가미한 알파파오르겔 음악이나 잠재의식을 깨워 사람의 몸과 마음을 안정되게 하는 서비리미널 음악 등 다양한 웰빙음악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음원은 저작권자와의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합법적인 음원들로, 다른 사이트에서는 곡당 500원 가량을 지불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하나포스닷컴 사이트(www.hanafos.com)에 접속, 메인화면 중앙좌측의 인기혜택서비스 중 ‘무료MP3’를 클릭해 ‘큐빅프리 음악’ 코너로 들어가면 된다. 여기서 원하는 음악을 고른 후 '다운받아듣기'를 클릭, 안내절차에 따라 자신의 PC에 음악을 내려 받으면 된다. 다운로드 곡수 및 횟수 제한은 물론 없다.

불법 복제 및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음원에 불법복제방지기술(DRM)을 적용했기 때문에, PC에 내려 받은 음원을 다른 PC로 옮길 수 없다. 다만, 넷싱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MP3 플레이어로 옮겨 저장하는 것은 가능하다.

한편, ‘큐빅프리 음악’은 하나로텔레콤의 초고속 인터넷 ‘하나포스’ 고객 외에 하나포스닷컴 ‘가족개인아이디’ 사용자도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로드림 김철균 대표는 “음악 콘텐츠가 유료화됨에 따라 주머니가 가벼운 젊은 네티즌들이 음원 구매에 다소 부담을 느끼는 게 사실”이라며, “네티즌들이 구입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합법적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휴게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큐빅프리 음악’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anafos.com

연락처

이희정 대리 02-6411-2431 / 카라커뮤니케이션즈 정미라 A.E. 02-415-24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