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터, 대학교 공동구매 서비스 개발

- 학교장터, 급별 서비스 채널 구축 완료

뉴스 제공
더케이교직원나라
2010-08-30 15:48
서울--(뉴스와이어)--“대학구매의 새로운 전환기 맞는다.”

교원나라(대표이사 성창제)와 전국대학관재구매관리자협의회(회장 이성재)는 8월 27일 대학공동구매 솔루션 공동운영 및 학교장터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각 대학별로 분산되어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다빈도, 공통구매 품목에 대하여 예산절감과 업무경감을 이루어내기 위하여 대학들과 학교장터가 협력하기로 하였다.

구매 규모의 대형화, 구매 품목의 다양성 등 업무의 특성을 반영한 대학 고유의 구매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여 실무에 적용하기 위하여 업무 실무자들이 나섰다. 양 측은 대학이 특성을 반영하여 개별 대학별 구매 독립성을 보장하면서, 동시에 적정 구매 시기를 제시함으로서 실질적인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9월부터 본격 가동하기로 하는 등 기본 일정에 합의 하였다.

대학 구매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이날 협약식에서 성창제 교원나라 대표는 “전국 353개 대학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구매업무 지원에 기여하는 첫걸음이 시작되었다”고 협약의 의미를 강조하고 “향후 대학별 ASP 형태의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교장터의 모든 역량을 모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전국대학관재구매관리자 협의회 이성재 회장은 “협의회 모든 회원은 경쟁력 있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위한 의지가 뚜렷하며 업무에 대학 책임감이 투철한 만큼 학교장터를 통한 전자조달시스템이 조기에 정착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학교장터와의 협력 수위를 획기적으로 높여갈 수 있기를 희망하였다.

학교장터는 금번 전국대학관재구매관리자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급별 서비스 채널 구축을 완료하고, 이용기관별 서비스 만족도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기술력을 집중하기로 하였다.

전국 대학의 관재 및 구매 업무의 관리자를 회원으로 하는 전국대학관재구매관리자협의회는 관재와 구매 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전문성 강화, 정보 교류, 업무 개선 등을 통하여 저비용 고효율의 대학경영에 기여하고자 2009년 6월에 창립된 순수 직능조직이다.

더케이교직원나라 개요
The-K교직원나라는 교직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한 교직원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 문화, 교육,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는 물론 교육부가 후원하는 교직원 복지카드 및 법인용 학교카드 발급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생활에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관 전용 지정정보처리장치 전자계약시스템(S2B) 운영을 통해 회원복지 서비스 범위를 생활복지에서 직무복지까지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http://www.s2b.kr

웹사이트: http://www.thekmall.co.kr/

연락처

교원나라
경영지원팀 황상현
02-787-28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