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한·중·일 문화셔틀 콘서트 개최
※ 한·중·일 문화셔틀사업(Korea-China-Japan Culture Shuttle Project)
2007.6월 한·중·일 외교장관회의시 3국 외교장관들이 정례적인 문화행사를 위한‘한·중·일 문화셔틀사업’에 합의, 2007년 부산 국제영화제기간중 ‘한·중·일 영화전’, 2008년‘꾸밈과 갖춤의 예술, 장황(粧䌙)전’, 2009년‘한·중·일 청소년 페스티벌’이 개최된 바 있음
금번 콘서트에서는 한·중·일 출신 젊은 클래식 음악가로 구성된 “앙상블 디토(Ensemble DITTO)”가 한·중·일 3국의 음악과 함께 드보르작, 슈베르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클래식 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 앙상블 디토: 리처드 용재 오닐(비올라), 스테판 피 재키브(바이올린), 지용(피아노), 슌스케 사토(바이올린), 다쑨 창(베이스) 등으로 구성된 실내악단
금번 콘서트는 음악을 통해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3국 클래식 음악계의 대표 젊은 음악가들의 합주를 통해 한·중·일 협력의 미래를 보여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정부는 한·중·일간 문화교류의 확대가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화합을 이루어낼 수 있는 중요한 동력이라고 보고, 앞으로도 3국간 문화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동 행사는 외교통상부와 한국국제교류재단이 공동 주최, 주한일본대사관 및 주한중국대사관의 후원하에 개최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문화외교정책과
2100-75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