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출신 대학생 “집안 일 돕는 마음으로 봉사활동 합니다”

2010-08-30 18:22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청수, www.fry.or.kr)은 재단의 장학금 수혜를 받는 농어촌 출신 장학생 44명이 충남 부여군에서 26일부터 27일까지 단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재단은 봉사활동을 통해 장학생들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자신들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단체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부여군의 일선 농가에서 고추 따기, 포도수확 등 일손을 돕고 삼신보육원을 찾아 학습 지도 및 환경정화를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 기간 중 평생 봉사하며 실천하는 삶을 살아온 박청수 이사장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사람이 되자’는 특별강연으로 참가자들의 마음을 적시고 자서전을 선물하였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문성현(서울대 지리학과 4)학생은 “이번 봉사활동 참가를 통해 조금이나마 나누는 삶을 실천할 수 있었고 장학생간 교류로 친분을 쌓을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재단은 장학생 결원 농어촌지역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대학에 진학할 경우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단체봉사활동: http://www.fry.or.kr/bbs/mboard.asp?exec=view&strB...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김진완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