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서비스 개시
-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서비스 외국항공사로서는 카타르항공이 최초로 도입
-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양질의 서비스 확대 및 승객과의 접점 늘리는 계기
한국도심공항(CALT)는 그 동안 국내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국한하여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한국도심공항(CALT) 최광식 사장은 “외항사 이용객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국적기 위주의 서비스를 카타르항공을 시작으로 외항사로 확대시키게 되었다”라며, “카타르항공의 서비스 개시를 시작으로, 외항사들의 서비스를 점차 증가시킬 예정으로, 고객만족을 높일 뿐 아니라 자사-외항사간 윈-윈(Win-win)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또한 카타르항공 얘래탈라(Jere Tala) 한국 지사장은 “이번 공항 터미널 체크인 서비스를 계기로, 카타르 항공은 승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카타르항공은 5성 항공사로서 프리미엄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해 왔으며, 이번 서비스 론칭 또한 카타르항공 이용객들에게 공항에 도착하기 전부터 최대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덧붙였다.
카타르항공은 지난 3월 도하-인천간 직항 노선을 개설한 이래로, 국내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왔다.
한편, 장거리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2013년까지 도하를 글로벌 항공의 허브로 부상시키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타르항공
세계 6개뿐인 5성(5-Star) 항공사인 카타르항공은 현재 최신형 비행기 86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카타르의 수도인 도하를 거점으로 유럽, 중동, 아프리카, 인도, 아메리카 등 전세계 90여 도시에 프리미엄 서비스로 취항하고 있다. 인천-도하 직항 노선은 주 7회 운항되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항공 리서치 전문기관 스카이트랙스에서 ‘2010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 부문 3위로 선정되었으며, ‘비즈니스 클래스 부문 세계 최고상(World’s Best Business Class Accolade)’을 수상했다. 그 밖에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Best Catering), 중동 최고의 항공사 5년 연속 수상(Best Airline In Middle East For Fifth Year), 중동 최초로 서비스 상(Service Excellence Award For Middle East)을 수상하였으며, 이코노미 클래스 부문(World’s Best Economy Class)에서도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카타르항공은 2013년까지 전세계 120곳의 취항지에 총 120대의 항공기를 운항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보유한 항공기로는 에어버스 A350s 80대, A320 24대, 보잉에 787s 60대, 777s 32대이고, 보잉 항공기는 2007년 11월부터 도입하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400억 달러 상당의 항공기 200대를 비롯하여 트윈덱 에어버스 A380 ‘수퍼점보’ 5대를 주문하였고 신 도하국제공항이 완성되는 2012년까지 모두 도입 완료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ndiaprojec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qatarairways.co.kr
연락처
카타르항공 마케팅팀
남찬우 과장
02-3708-8548
홍보대행사 IPR&RETURNcomm.
신모은 AE
02-6272-3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