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3개 체전경기장 안전점검 실시
시는 지난 상반기에 1단계로 체전관련시설, 숙박업소, 역,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898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추진하고 54개 지적사항에 대하여 보완을 완료 했으며, 건물 관계자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지도교육도 실시하는 등 사전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장애인체육대회가 개최되는 24개 종목 33개 경기장에 대하여 2단계 최종 안전점검을 시 전문기술직 공무원, 유관기관 및 민간기술자문단 등 해당분야 전문가 등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안전관리 대책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역, 터미널, 대형판매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14개소에 대하여 시설물 등 구조체의 안전성 여부, 전기, 기계, 가스시설의 적정성 여부 등 안전관리 실태 및 안전관리 준수여부 등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재난 발생 위험요인이 높다고 인정되는 시설물에 대하여 안전 조치를 취하여 안전하고 성공적인 체전 개최를 위하여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한편, 시에서는 체전기간 중에도 순찰활동을 더욱더 강화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발생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 제거하는데 한치의 오차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방재과
담당자 이근호
042) 600-3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