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립도서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하는 자녀교육 특강
이번 특강은 시립도서관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부모교육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부모님과 아이들을 주 대상층으로 하는 하반기 자녀교육을 특강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
특강 개최를 위하여 지역아동센터 49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받은 설문을 통해 특강시간을 야간으로 하였고 아이들도 참여할 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하여 보다 많은 부모님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강연은 대화법, 독서법, 학습법 등 자녀교육 관련 주제로 진행되며 강사는 순수 지역강사로만 6명을 엄선하여 초빙했으며, 지역아동센터 부모님 뿐만 아니라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든 강의를 들으실 수 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첫 번째 열리게 되는 강연은 9월 3일(금) 저녁 7시 완산도서관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연은 부모교육 100회 이상 강연이력을 가지신 조진형 교수님(전북대학교 보육교사 교육원 전임교수)을 초빙하여 바람직한 부모와 자녀관계를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포함한 대화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강이 진행되는 동안 부모와 동반한 아이들은 아동실에서 북아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책을 볼 수 있어 부모님들이 한결 수월하게 강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강접수는 해당 도서관 특강일 개최 1개월전부터 선착순 전화접수로 이루어지며 현재 완산도서관에서 선착순 전화접수(063-230-6417)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소통과 공감의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될 이번 강연에 많은 부모님이 참여하셔서 자녀교육에 대한 진정한 해답을 얻어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립도서관
장미경 사서열람담당
063-281-2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