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찾아가는 천만상상 오아시스 실현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천만서울시민의 상상놀이터, ‘천만상상 오아시스’가 보육을 주제로 서울시 정책을 공개하고 우수제안을 접수하기 위한 오픈 공모를 실시, 우수 제안을 선정하여 제1회 찾아가는 천만상상 오아시스 실현회의를 8월 31일 마포 영유아플라자에서 개최한다.

‘마음 놓고 출산하고 양육할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보육(양육) 지원방안’에 대한 공모를 실시하여 318건의 제안을 접수하였다.

접수된 공모 제안 중에는 시간제 보육과 같이 서울시에서 이미 하고 있는 보육 정책에 대한 제안도 많아 부모님들의 기대와 보육 현실의 차이를 보여, 이에 대해 영유아 부모님의 허심탄회한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현재 맞벌이 30대 주부로 아이를 키우고 계신 류미경님께서는 토요일에 급하게 아이를 맡아 줄 사람이 필요하였으나 맡아줄 곳이 없어 발을 동동 구르는 일이 많아 둘째는 꿈도 못 꾼다고 하며, 영유아플라자 인프라를 활용하여 누구나 상시로 아이를 시간제로 맡길 수 있는 보육센터 운영 할 것을 제안하여 당일 토론 맞벌이 부부들의 열띤 토론이 예상된다.

다른 상정안건으로는 “어린이집 휴가기간 당번제 운영”, “아빠 보육 교실 운영”, “다문화가정 아기 한글선생님 배치”가 있다.

어린이집은 원칙적으로 방학을 하지 못하게 되어 있으나, 현재 부모의 동의를 받아 방학을 하고 있어 맞벌이 부모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어린이집 휴가기간 당번제를 운영하자는 제안부터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겪는 언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다문화 가정에 아기 한글 선생님을 배치하자는 아이디어까지 총 4건의 제안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실현회의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하여 신청한 영유아 어머님, 보육시설장, 보육 전문가(교수) 등 보육과 관련한 다양한 시민 여러분과 서울시장, 해당 안건 부서장이 한자리 모여 상정안건에 대해 뜨거운 토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실현회의는 행사 당일 천만상상오아시스 홈페이지(oasis.seoul.go.kr) 에서 생중계되며, 인터넷으로 실시간 토론에 참여하 수 있도록 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많은 시민이 함께 실현회의를 함께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창의담당관 김태희
2171-21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