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카보나, 새집증후군 예방·아토피염 특효인 ‘숯침대’ 시판

- ‘우루시올’ 함유 옻코팅기술 적용한 럭스데이 숯침대 개발…TVOC 억제, 새집증후군에도 탁월한 효과

뉴스 제공
나노카보나
2010-08-31 13:54
화성--(뉴스와이어)--새집증후군 예방과 알레르기 비염 및 천식, 아토피염 등의 피부 및 호흡질환에 특효인 숯침대가 나왔다.

99.5% 고순도 탄소성형소재의 숯침대 전문회사 나노카보나(대표이사 신일산, 보건학박사)는 최근 천연 옻액의 주성분 우루시올(70%)을 이용한 옻코팅 기술을 개발, 이를 기존 럭스데이 숯침대의 탄소판넬에 적용한 제품을 시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럭스데이 숯침대 역시 원적외선 덩어리 탄소성형체를 이용한 만큼 다량의 원적외선 방사(0.93ε)와 유해 전자파 차폐, 공기정화, 탈취 및 항균기능 등이 탁월한 제품인데다가, 여기에 기존 숯(탄소)판넬의 코팅을 옻액의 주성분인 우루시올을 함유시킨 코팅기술을 접목해 집먼지 진드기를 증가시키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서구적 실내 생활환경 속에서 우려되는 심각한 아토피염 등 피부질환을 획기적으로 예방하는 기능이 더욱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천연 옻칠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 들어본 익숙한 말이지만 사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일본 등 동북아시아에서 숯과 함께 방수성, 내열성, 내구성이 우수해 목재 및 금속의 도장용으로 매우 귀하게 사용되었던 천연재료로 주로 생활도구 및 가구 등에 활용해 왔다

이 회사 대표 신일산 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우루시올 함유 옻코팅기술을 적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유해물질이 전혀 없고, 제습 및 항균 기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하고 “당사의 기존 주력품목인 건강기능성 침대인 ‘럭스데이 숯침대’에 들어가는 조립식 탄소판넬의 코팅기술로 활용할 경우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는 물질인 TVOC(Total Volantile Organic Compounds ; 휘발성 유기화합물)를 억제하고 부작용 없이 알레르기 접촉 피부염 등 질환에도 예방효과가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 우루시올을 함유한 옻코팅을 했을 때 각종 질환에 호전을 나타냈다는 임상실험 결과도 발표됐다. 올해 2010년 대한피부과학회지 제48권을 통해 발표된 “우루시올을 함유한 도료의 실내공기 및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영향” 조사보고에 따르면, 옻코팅 후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농도가 크게 낮아졌다. 특히 실내공기오염 물질 중 유력한 요인인 포름알데히드나 아세트알데히드 등이 9명 참가 중 7명에서 뚜렷하게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다.

한편 개발업체인 나노카보나는 올들어 4월 기업부설 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하고, 지난 6월 지식경제부로부터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지정된 데 이어 7월 9일자로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벤처기업 확인을 받은 기술력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 주력제품인 99.5% 고순도 탄소성형체 제품은 750도 고온에도 연소되지 않을 뿐 아니라 유해성분 및 유해가스가 전혀 방출되지 않는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다. 실제 이와 관련된 시험을 한국소방검정공사를 통해 실시해 본 결과, 불연소재로 유해가스 배출정도가 모두 국제기준인 ISO 표준 안전기준을 훨신 뛰어넘는 놀라운 결과를 보인 바 있으며, 여기에 숯침대 등에 활용되는 판넬 자체의 제조과정에서 포름알데히드계 접착제가 전혀 사용되지 않아 새집증후군을 일으킬 염려도 없다.

최근 세계보건기구(WHO)가 포름알데히드에 발암성분이 들어있다고 인정한 보고서를 발표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문제점이 가시화되고 이를 줄이기 위한 규제를 한층 강화하는 추세임을 감안한다면 버릴 것 하나 없는 알짜배기 건강기능성 및 환경친화성 제품이다. 오히려 사람의 몸에 이로운 다량의 원적외선과 음이온 방사, 수맥과 유해 전자파의 차단, 공기청정 및 제습효과 등이 뛰어나다. 최근 문제가 되는 새집증후군, 아토피나 가려움증 등을 예방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대구한의대학교와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인천가천의대 길병원, 척추전문 우리들병원, 미소들병원, 상록요양원 등 까다로운 의료기관에 환자진료용으로 공급하여 의료환경 개선에도 일조하고 있으며, 광주와 전주 등 지방의 노인복지과과 요양원 등에도 진료대를 공급해 지역사회 재가노인들의 건강증진에도 한 몫 거들고 있는 등 건강한 삶의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문의:02-567-8080

나노카보나 개요
나노카보나는 숯(60%)을 이용한 탄소 99.5% 고순도 탄소성형체의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숯침대, 숯소파 등 기능성 가구를 비롯하여 200여종이 넘는 각종 생활용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는 탄소성형체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luxday.co.kr

연락처

나노카보나
마케팅홍보팀
02-567-80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