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 시민참여 수돗물 수질검사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9월1일 일반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수도꼭지 수돗물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질검사는 인터넷을 통해 참가를 신청한 주부 5명이 참여해 수도꼭지 수돗물을 직접 채수하고, 현장에서 소독상태 등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검사에는 저소득층의 식수 안전성 점검을 위해 기초생활 수급자의 수도꼭지를 포함, 녹물(철)과 이물질 출수여부 등 9개 항목에 대해 수질상태를 점검한다.

‘시민과 함께하는 수질검사’는 수돗물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수돗물을 직접 사용하는 시민이 참여해 매년 6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이 4회째다.

이번 수질검사에 대한 결과는 오는 9월13일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gjcity.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인 시 상수도사업본부 본부장은 “10월에는 인터넷을 통해 모집한 시민과 함께 광주시 상수원을 대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며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수돗물 수질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062)609-63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