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 2010 한신대학교 하계해외봉사단 해단식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지난 8월 30일 오후 월드쉐어는 한신대학교 오산캠퍼스에서 한신대학교 해외봉사단 해단식을 가졌다.

한신대학교 총장 및 교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해단식은 지난 7월 18일부터 2주 간 월드쉐어와 함께 인도네시아에 파견되었던 20명의 봉사단원의 활동을 보고하고 점검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봉사단은 한신대학교 설립 70주년을 맞이해 세계와 소통하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지성인으로 더욱 발돋움 하고자, 첫 번째로 해외봉사단 1기로 파견한 팀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지난 5월 협약식을 계기로 한신대학교와 월드쉐어는 제3세계 저개발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외 봉사활동 및 구호사업에 서로 협력하여 해당국가의 지역사회 발전과 사랑을 전하는 일을 함께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신대 해외봉사단 학생팀장은 “인도네시아의 아픔을 함께하며 나눔에 대해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였다. 내가 지내온 모든 것들에 감사하게 됐고, 동시에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월드쉐어는 외교통상부의 허가를 받은 NGO단체로서 제3세계 아이들을 위한 아동보육시설 그룹홈을 현재 15개 국가에 운영하고 있으며, 1:1아동결연, 식수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활동 등 전 세계 25개 국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월드쉐어 개요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홍보마케팅팀
김정태 간사
02-2683-9300
011-677-9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