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송이 개인전 ‘Mobius strip’, 부산 크리스티나 갤러리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오는 2010. 9. 4~10. 31 까지 부산 크리스티나 갤러리에서 윤송이 개인전 ‘Mobius strip’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갤러리협회 JAD(Jakarta art district) 회원인 PURI ART gallery와 오는 9월 개관하는 크리스티나 갤러리가 협력하여 진행된다.

윤송이 개인전 ‘Mobius strip’은 지난 2010.8. 5~25 자카르타 그랜드인도네시아 몰에 위치한 PURI ART gallery에서 성황리에 열렸으며,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한 크리스티나 갤러리에서 두번째 전시를 기다리고 있다.

인간의 삶과 본질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구해 온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미술을 의사소통의 도구로 해석하고 문자가 발명되기 이전 시대로 돌아가 상징적 이미지로 의사소통을 하고자 한다. 추상적인 형태와 한국의 오방색에 바탕을 둔 형광색채의 절묘한 조화가 포인트인 이번 작품은 보일 듯 말 듯 한 형태와 속도감 넘치는 붓 터치로 관람객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윤송이 작가는 “예술의 본질은 커뮤니케이션이다. 과거와 현재가 미래에 의해 짜여진 각본이라는 의미에서 제목을 지은 ‘Mobius strip’은 미술의 커뮤니케이션적 역사를 반영하며 이번 전시는 인터넷과 QR CODE와 같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사용하고 있는 현재의 관점에 글을 쓰기 이전 동굴벽화를 그리거나 나뭇가지로 그림을 그려가며 서로 의사소통을 했던 과거를 들여다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윤송이 작가의 개인전 ‘Mobius strip’으로 개관전을 가지는 크리스티나 갤러리 최경숙 대표는 “미술과 대중의 거리를 좁히고자 음식점과 갤러리를 연결시켜 놓았는데 의사소통에 관한 이번전시를 진행함으로써 대중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전시를 기획했던 인도네시아 Puri art gallery는 오는 9월 9~13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 국제 아트페어(KIAF)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윤송이 작가의 주요전시로는 2008년 개인전 ‘야간산행’(토포하우스)과 2009년 ‘TOTAL ECLIPSE (대전시립미술관) 등이 있다.

전시문의:크리스티나 갤러리(Christina gallery) 051-744-1200 / spacesong2@gmail.com

<참고:Puri Art Gallery>
Jakarta Art District #5
Grand Indonesia Shopping Town East Mall - LG
Jl. Thamrin 1, Jakarta - Indonesia
Mobile: +62 21 3264 3830/ +62 8788 2258 773
Email. puriartgallery@gmail.com
Web. www.puriartgallery.com
Twitter. @puriartgallery

연락처

크리스티나 갤러리(Christina gallery)
051-744-12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