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시개발사업 사업 정상화 적극 추진
울산시에 따르면 현재 민간이 추진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은 총 17개 지구, 562만7천㎡에 이른다.
토지구획정리사업이 선암1 등 11개 지구, 361만9천㎡, 도시개발사업은 굴화(장검) 등 6개 지구 200만8천㎡ 등이다.
이 중 정상 추진은 굴화(장금), 중산, 호계·매곡, 신천, 송대, 매곡·중산 등 6개 지구이다.
사업 부진은 선암1, 호수, 진하, 상남 등 4개 지구, 사업 중단은 망양, 망양2, 방기, 서중, 천상, 진장명촌, 덕하 등 7개 지구에 이른다.
사유는 시공사 부도, 민원, 사업비 미확보 등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사업 중단 및 부진 지구의 사업 정상화를 위해 울주군(7월28일), 북구(8월13일), 남구(8월26일) 등 구·군별로 잇따라 대책 회의를 가졌다.
울산시는 이번 연쇄 대책 회의에서 해당 조합측의 설명을 듣고 조속한 사업 재개 및 완료를 촉구하는 등 사업 정상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일부 도시개발사업의 사업 정상화를 위해 앞으로도 구·군과 조합측과의 정례적인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긴밀한 협조와 행정지도 등으로 사업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도시개발과
052-229-43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