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공원 어린이동물농장 9월부터 앵무새, 무플론 전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은 시민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말하는 앵무새로 유명한 회색앵무 1마리와 절벽에서 사는 양으로 유명한 무플론(큰뿔산양) 7마리를 일반시민들에게 공개한다.

국제적 멸종위기종 2급인 회색앵무는 크기가 35㎝로 머리가 영리해서 사람을 잘 따르고 기억력도 좋은 편이라 동물농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간단한 인사도 할 예정이다.

또한 지중해 연안 해안절벽에서 주로 서식하는 무플론은 거대한 나선형 뿔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현재 가축화된 면양의 조상으로도 알려져 있다.

특히 지난달 말 전주동물원에서 분양받은 무플론 7마리는 울산대공원 어린이동물농장의 잉여동물인 염소 7마리와 상호 무상 교환함으로써 별도의 구입비용 없이 새로운 동물가족을 얻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최고의 생태공원으로 인정받고 있는 울산대공원 내 어린이동물농장은 현재 어린이들이 친밀감을 가지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앵무새, 미니당나귀, 꽃사슴, 토끼, 황금닭 등 30종 156마리의 동물가족이 살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동물농장 (담당 강해기 과장, T. 226-0386, T. 226-0394)으로 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052-290-73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