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미국 벨링햄시 한국전쟁 참전용사 및 유가족 초청 감사패 수여
이날 감사패는 전쟁고아들을 보살핀 참전용사 1명과 벨링햄시 출신 전사자 12명중 방문한 유족 3명에게 수여하며, 청주시가 벨링햄시의 자매도시로서 한국전쟁 참전에 대한 청주시민의 보은과 감사의 뜻을 전하고 숭고한 희생을 위로한다.
이번 초청은 금년 1월 청주시 부시장이 벨링햄시를 방문하여 전사자 12명이 있다는 사실을 듣고, 중앙정부 차원의 6·25전쟁 60주년 기념사업에 포함되도록 요청하여 국가보훈처의 국비지원을 받아 이루어지게 되었다.
한편, 한국전쟁 당시 미국은 참전국 중 가장 많은 178만여 명의 병력을 파병하여, 약 37,000명이 산화하는 등 13만 7천여 명의 인명손실을 입었으며, 청주시 국제자매도시인 미국 워싱턴주 벨링햄시에서는 400여명이 참전하였다.
시 국제통상담당은 “참전용사 및 유가족을 초청하여 참전용사들의 용기와 헌신에 감사하고 전쟁의 폐허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대한민국과 청주를 세계에 알릴 수 있음은 물론, 자매도시간 우호협력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국제통상담당
043-200-23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