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주택과 행정인턴 이희정씨, 행안부 주관 행정인턴 명예홍보대사 선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청 주택과 행정인턴 이희정(24세)씨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행정인턴 명예홍보대사 선발에 최종 합격하여 9. 1일(수) 정부중앙청사에서 실시하는 위촉식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행정인턴 명예홍보대사 선발에서는 중앙·지방 행정기관에 근무하는 행정인턴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서류전형에 19명이 합격, 면접 후 최종 10명이 합격통보를 받았으며, 특히 이희정씨는 전국 230개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유일하게 합격한 행정인턴으로서 올해 7월 전북대 법대를 졸업했다.

특히 이희정씨는 면접당시 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행정인턴들이 한달에 한두번씩 1:1 휴대폰 활용 교육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제안하여 면접관들의 눈길을 끌었다. 시청을 방문하시는 어르신께 휴대폰 사용법을 가르쳐 드리고 공감과 소통을 통해 세대 간 벽을 허물며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느끼기 위해서 제안하였다고 한다.

이희정 행정인턴은 올 7월달부터 주택과에 근무하고 있으며, 앞으로 6개월간 행정인턴 홍보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행정인턴 홍보도 다양한 매체를 통한 PR이 필요합니다. 이제 인터넷에서의 소극적인 홍보가 아닌 대외적인 홍보에 행정인턴 홍보도우미를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요즘 스마트폰의 열풍으로 행정인턴의 참여를 이끌고 홍보하기 위해서 어플을 만들어 각종 쿠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심을 유도해보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또한 행정인턴 관련 행사(행정인턴 포럼, 생생아이디어 공모대회 등)에 참석하고, 중앙 및 지방행정기관 현장을 방문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며, 인턴 기자단 활동(행정안전부 발간 소식지 및 온라인 블로그 기사작성 등), ‘홍보기획회의(가칭)’운영하여 격주 정례회의 및 수시회의를 통해 인턴십에 대한 전략홍보 방안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선발된 이희정씨는 〃전주시청 행정인턴의 한명으로서 전국 행정인턴을 대표하는 명예홍보대사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다며 젊음이라는 것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만큼 그 젊음을 사랑하고 또 후회없이 보내는 것이 제 인생목표입니다. 단순히 스펙을 쌓기 위해서 보다는 홍보대사들에게 주어지는 과제에 서로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풀어보며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겠습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주택과
과장 이용민
063-281-24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