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신입행원 300명 채용
우리은행은 영업인력 확대와 청년실업해소를 위해 전년의 200명 보다 50% 늘어난 30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으로 채용인원 300명 중 약 20%는 올해 실시한‘청년인턴십’수료자를 대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하반기 정기 공채는 9월 6일부터 23일까지 인터넷(www.wooribank.com)으로 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전형, 면접전형 등의 과정을 거쳐 채용을 실시할 방침이며, 최종합격자는 11월 중순부터 약 8주간의 신입행원 연수를 받은 후 1월 중순 정식발령을 받고 금융인으로 첫 발을 내딛는다.
우리은행은 바른 품성과 전문성으로 무장한 최고의 금융전문가를 인재상으로 삼아, 우리은행의 핵심가치를 보유하고 최상의 금융서비스로 고객행복과 국가발전에 공헌할 꿈과 열정을 가진 인재를 선발한다.
우리은행은 금번 하반기 공채에서 전년 대비 면접 전형을 3단계에서 2단계로 축소하는 등 채용 일정을 간소화하여 우수인재를 선제적으로 채용하는 한편, 서류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1박 2일 합숙면접을 실시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치를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부족한 영업인력 확대 및 정부의 청년실업해소 정책에 부응하고자 전년 200명 대비 50% 늘어난 300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정통은행의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방영업 활성화를 위해 지방출신자 선발을 확대하여, 채용인원의 약 30%를 지역 전문가로 채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오는 6일 부산대학교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전국 20개 대학을 중심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에 돌입하여 111년 역사의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본격적인 인재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wooribank.com
연락처
우리은행 인사부
부부장 송대영
2002-4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