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경찰청과 함께 메신저 예방 캠페인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경찰청과 함께 메신저 피싱 방지를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 연말까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애니메이션에는 지인을 사칭해 상대에게 금품을 요구하는 메신저 피싱의 실례와 ‘본인 인증 시스템 이용법’, ‘피싱 방지 10계명’ 등 구체적인 예방법이 담겼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찰청 사이버캅 홍보대사와 명예경찰관으로 활동 중인 탤런트 남상미도 참여했다.
SK컴즈와 경찰청은 해당 영상을 연말까지 네이트 및 경찰청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노출할 계획이다.
SK컴즈의 관계자는 “메신저 피싱 피해 건수가 최근 크게 줄고 있지만, 직장인을 대상한 피싱 시도 등이 계속되고 있어 대중인식 예선과 예방이 필요하다”며 “오전 11시, 오후 3시 등 피싱 시도가 잦은 시간대에 예방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것”이라 설명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의 인터넷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트와 함께 메신저 피싱 방지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예방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구기향
070-7401-6329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