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방어진하수처리장 야구장’ 무료 개방
울산시는 그 동안 방어진하수처리장 확장 예정부지에 야생잔디를 심어 축구장으로 개방하여 왔으나, 포화상태인 울산시 야구장 현실을 감안해 야구장으로 개선해 달라는 울산시 야구연합회(회장 강호진)의 건의를 받아들여 축구장 및 야구장 겸용 구장으로 시설을 개선하고 9월부터 무료로 개방하게 됐다고 밝혔다.
울산시에는 현재 야구연합회와 사회인연합회, 지역별 리그 등 180여개팀이 활동 중에 있으나, 야구장은 문수간이야구장, 태화강둔치야구장, 장생포야구장, 언양하수처리장 야구장 밖에 없어 야구장 선점 문제 등 동호인들의 불편이 있었다.
울산시는 야구장으로부터 안전사고 및 하수처리시설물 보호를 위해 높이 10m, 길이 100m의 안전 펜스를 설치하여, 하수처리시설 내 일반인 출입제한과 야구공으로부터 하수처리시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야구장은 평일을 제외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개방되며, 개방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6시까지로 시설 사용료는 없다.
시설사용 문의는 울산시 하수관리과(229-3291)와 방어진수질개선사업소(251-0380)로 하면 된다.
한편 울산시는 온산하수처리장(229-5980)에 테니스장과 축구장, 언양하수처리장(254-6620)에 인조축구장 및 야구장을 설치하여 무료로 개방하여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하수관리과
052-229-32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