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웰빙두부 ‘백설 행복한 콩’ 출시

뉴스 제공
CJ 코스피 001040
2005-05-11 10:3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식품기업인 CJ(주)(대표이사 김주형)가 국산콩-물-간수 외에 인공식품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웰빙두부 ‘백설 행복한 콩’을 내놨다.

웰빙두부 ‘백설 행복한 콩’은 인공식품첨가물인 소포제와 유화제를 생산과정에서 첨가하는 기존의 포장두부와 달리 인공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저온에서 콩을 불리고 두유를 숙성하여 두부 고유의 고소한 맛은 살리고, 콩비린내와 잡미는 제거한 프리미엄급 두부이다.

특허등록한 내압 포장방식을 적용해 포장을 쉽게 뜯을 수 있고, 뜯을 때 물이 흘러넘치지 않아 편리하다.

생식용, 부침용, 국ㆍ찌개용 등 3가지 종류가 나왔으며 가격은 생식용 420g이 2700원이다.

CJ는 옛날 우리 할머니들이 어떤 인공첨가물도 쓰지 않고 만든 손두부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재현하기 위해 지난 3년간 콩과 두부에 대한 연구에 집중하였다. 그 결과 소포제와 유화제라는 인공성분 무첨가 기술, 두부의 맛을 더욱 고소하게 하는 저온 침지 숙성 기술 등의 독자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이에 대해 3NP(Natural Processing)공법이라 명명하고 특허출원을 준비 중이다.

* 소포제

두유를 끓일 때 발생하는 기포(거품)을 억제하거나 제거하는 물질. 휘발성이 적고 확산력이 큰 기름상의 물질 또는 수용성의 계면활성체가 주로 쓰였다.

* 유화제

두부 제조의 최종단계에서 콩국에 간수를 넣어 응고시킬 때 급속응고를 방지하기 첨가하는 물질


웹사이트: http://www.cj.net

연락처

이지스 커뮤니케이션즈 백은숙 과장 02-3443-8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