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영향과 무독성영향 평가와 해석’ 국제학술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원장 김승희)은 한국독성병리학회와 공동으로 ‘독성영향과 무독성영향 평가와 해석’이란 주제로 3일부터 4일까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체 위해성 평가의 객관적 자료 제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병리학적 독성영향과 무독성영향 평가와 해석에 관하여 스위스, 일본 전문가의 최신 지식 습득을 통한 국내 독성병리학 분야의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연구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연구결과 해석의 어려움 ▲독성병리에서 일반적이고 통계적으로 발현하는 유전자들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내용이 소개되며, 독성병리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피부계 ▲조혈계 ▲신경계 ▲비뇨기 계통 등의 시스템별 전문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학술대회가 산업계, 대학, 연구소 등의 연구자들이 참석하여 독성병리학 분야의 최신 지식 습득 및 독성영향 평가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신뢰성 있는 국내 독성병리연구결과를 생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독성연구과
02-380-18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