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앞선 제품으로 ‘스마트 라이프’ 선도
□ 세계 전자업계 전시문화도 이끌며 ‘스마트 라이프’ 선도
해마다 새롭고 획기적인 전시기법을 도입, 제품 뿐만 아니라 전자업계의 전시문화도 이끌고 있는 삼성전자는이번 IFA 2010에서도 ‘전시관 디자인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
삼성전자는 IFA 전시장 중앙 20번 홀과 가전 단독 전시공간인 5.1 홀 등에 총 7,365㎡(2,228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중앙 20번 홀(1,182평)에 스마트 TV·스마트 폰·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홈시어터·블루레이 플레이어·모니터·프로젝터·PC·프린터·캠코더·카메라·MP3 플레이어 등 ‘스마트 라이프’를 선도할 첨단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전시장 옆 별도 공간(590평)은 주요 거래선과의 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하고,생활가전은 5.1 홀에 약 1500㎡(456평) 단독 전시 공간을 마련해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핵심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
전시장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명품 디자인의 프리미엄 풀HD 3D TV 9000 시리즈 8대로 이루어진꽃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삼성 명품 3D TV의 초슬림과 프리미엄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65인치 풀HD 3D LED TV를 중심으로 55인치부터 40인치까지 7대로 구성된 3D TV ‘Digital Leaves’가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전시장 중앙에 마련된 55인치 풀HD 3D LED TV 32대가 포함된 메가 스크린인 ‘스마트 큐빅스(Smart Cubix)’는IFA 2010의 하이라이트로, 관람객들의 갈채를 한 몸에 받을 태세다.
‘스마트 큐빅스’ 앞의 2개 면은 한 면이 가로 4대×세로 4대 등 16대의 3D TV로 구성(총 32대의 3D TV로 구성)되어,지난 1월 CES 2010에서 선보인 3D 큐브(한 면이 가로 3대×세로 3대 총 9대)보다 한층 진화된 삼성의 3D 기술력 우위를 보여 준다.
삼성전자는 방송·영화·스포츠·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3D 콘텐츠를 ‘스마트 큐빅스’를 통해관람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풍부한 3D 콘텐츠를 확보해3D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1위 기업으로서 ‘3D TV=삼성’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스마트 큐빅스’ 내부에 있는 대형 멀티 스크린과 TV를 통해같은 장소에 있지 않더라도 스마트 TV를 통해 가상 세계에서 어떻게 한 곳에 모일 수 있는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고,생생한 양방향 시청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 거실과 안방에서 ‘스마트 라이프’ 제공하는 스마트 TV로 5년 연속 세계 1위 신화 이어 가
삼성전자는 ‘LED TV·3D TV·스마트 TV=삼성’ 절대공식의 풀 라인업으로 유럽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해5년 연속 세계 1위 신화를 이어 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10에 65인치 풀HD 3D LED TV 8000 시리즈를 선보임으로써3D TV의 대형화를 한 발 앞당기는 한편, 40~65인치까지 다양한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춘3D TV 라인업으로 유럽에서도 3D TV 절대 강자로서 위상을 강화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스마트 큐빅스’를 통한 스마트 TV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스마트 TV 체험존을 마련,‘글로벌과 로컬’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통해 현재 107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다양한 삼성전자 TV용 애플리케이션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케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삼성’ 절대공식을 확립, LED TV·3D TV에 이어 스마트 TV 시장도선도하고 있음을 확실히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총 15대의 스마트 TV가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 TV 체험존에는▲우선 ‘Enrich Your Day with Samsung Smart TV’라는 주제 아래,삼성전자 스마트 TV 콘텐츠 서비스로 더욱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뉴스·날씨를 확인하고 게임을 하거나 최신 영화를 보는 등 생활 속에 필요하고유용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YouTube)·페이스북(Facebook)·트위터(Twitter) 등의글로벌 콘텐츠 업체와 독일의 유명 언론사 Axel Springer·독일 최대 온라인 영화업체 Maxdome·프랑스 최대 방송사 TF1·영국 BBC iplayer·스페인 방송채널 Antena3 등 유럽 각국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Your Useful Local Application’이라는 주제 아래에서는 독일·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네덜란드 등유럽 주요 6개국과 미국에서의 삼성전자 스마트 TV 콘텐츠(삼성 앱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스마트 라이프’ 실현하는 스마트 폰·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삼성전자는 세계 스마트 폰 시장에서 히트 제품으로 자리 잡으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갤럭시 S와독자 모바일 플랫폼 ‘바다(bada)’를 탑재한 웨이브 등 스마트 폰도 선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10에 책·신문·영화·음악·SNS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Smart Media Device) ‘갤럭시 탭(GALAXY Tab)’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WSVGA급(1024*600) 7인치 고해상도 대화면을 지원하는 ‘갤럭시 탭’은 신문·책 등을 확대하지 않고한 화면에서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1GHZ CPU를 탑재했고 11.98mm 두께, 380g 무게의 초슬림·초경량에 다이어리 만한 크기의 7인치 사이즈로,양복 주머니에 넣거나 한 손으로 들고 다녀도 부담이 없도록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2.2버전을 탑재해 구글 검색·지도·G메일,안드로이드 마켓(Android Market)·토크·유튜브(YouTube)·캘린더 등다양한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폰과 스마트 미디어 디바이스 ‘갤럭시 탭’을 통해 모바일 스마트 라이프 실현을 적극 주도할 계획이다.
□ 스마트 가전으로 삶을 보다 편리하게
유럽지역 생활가전 톱(Top) 브랜드 도약을 위해 삼성전자는 5.1 홀에 약 1500㎡(456평) 단독 전시 공간을 마련,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양문형 냉장고·드럼세탁기·조리기기·청소기에 이르는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스마트 가전 제품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전시 공간은 에코버블 모뉴먼트를 중심으로크게▲친환경 ▲에코 버블 ▲디지털&컨버전스로 3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똑똑한 기술로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고객 지향적 마인드를 반영했다.
특히, 이번 IFA 2010에서는 국내 최단시간 최다판매의 신화를 세운 버블 드럼세탁기가 전시장 초입인‘에코 버블’ 코너에 위치해 한국·미주에 이어 유럽 출시를 본격적으로 알리며, 유럽 세탁문화 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다.
향후 가전사업의 미래 비전을 보여 주는 ‘디지털&컨버전스’ 코너를 통해 디지털 가전에 에코와홈 커넥티비티(Home Connevtivity)의 개념을 접목한 차세대 가전 기술을 선보여, 디지털 가전 리더십을 선도해 나간다.
냉장고 전시 코너에서는 독립냉각 기술로 유럽 16개국 점유율 1위의 냉장고 분야에서단품인데도 빌트인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슬림형 제품과 에너지효율 등급을 A++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세계 최대 용량 30cu.ft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냉장고 선도업체로서의 기술력을 과시한다.
□ 3D 입체영상과 TV 앱스 즐기는 3D AV 제품 라인업 확대로 ‘3D AV=삼성’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10에 생생한 3D 입체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하는▲세계 최초 HDD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명품 디자인의 최고급 3D 홈시어터▲ 능동형 방식의 ‘싱글엔진 싱글렌즈’ 3D 프로젝터 등 신규 3D 제품을 공개하며,‘3D TV=삼성’에 이어 ‘3D AV=삼성’ 공식을 만들며 글로벌 3D 시장의 전방위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세계 최초 하드디스크 내장형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모델명:BD-C8900)는실감나는 3D 영상 재생은 기본으로, 500기가바이트(GB)에 달하는 대용량 하드디스크와유럽형 디지털 TV 방송 수신 튜너(DVB-T/C, DVB-S/S2)를 지원하고 있다.
별도 셋톱 박스 없이도 간편하게 HD급의 고화질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동시에 HD급 고화질 동영상과 3D 방송을 최대 120분까지 저장 가능하기 때문에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저장된 동영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삼성 3D TV 라인업 중 최상급 모델인 풀HD 3D LED TV 9000시리즈와절묘하게 어우러지는 프리미엄 3D 홈시어터인 HT-C9950W도 공개된다.
프리미엄 3D 홈시어터 HT-C9950W는 ▲품격있는 스테인레스 메탈 소재 ▲인체공학적인 터치 컨트롤 버튼▲프리미엄 볼륨 휠 ▲슬롯인 디스크 로딩 등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프리미엄 감성을 자극하는풀HD 3D LED TV 9000 시리즈와는 물론이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와도 디자인과 컬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3D TV, 3D AV 제품에 이어 가정용 3D 프로젝터까지 선보임으로써 완벽한 3D 홈 엔터테이먼트 환경을 구축했다.
능동형 방식의 ‘싱글엔진 싱글렌즈’ 3D 프로젝터인 SP-A8000은 세계 표준인 능동형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에모든 종류의 풀 HD 3D 영상을 원본 해상도 그대로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으며,한 개의 영상 엔진과 한 개의 램프만으로도 충분히 좌우 영상을 구분해 비춰 줄 수 있다.
최대 300인치의 대형화면으로 집에서도 극장처럼 온 가족이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3D 프로젝터 SP-A8000은 일반 2D 영상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하는 ‘2D→3D’ 전환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입체감을 깊게 또는 얕게 사용자 기호대로 조절할 수도 있다.
□ 멀티디스플레이·LED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1위 제품 위풍당당
삼성전자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용자 환경에 따라다양한 멀티스크린 환경을 제공하는 멀티디스플레이도 선보인다.
삼성전자의 멀티디스플레이 MD 시리즈는 전용 스탠드와 함께 23인치 모니터를 3대 또는 6대로 연결해가로·세로로 업무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LED 모니터와 HDTV 모니터를 주축으로 다양한 모니터 라인업도 전시해,삼성전자 고유의 LED 모니터 차별화 포인트인 ‘매직 앵글·매직 룩스·매직 리턴·매직 에코’ 등 다양한 기능을 시연한다.
세계 최초로 LED 백라이트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광고용 디스플레이 정보표시 대형 모니터(LFD:Large Format Display) EX시리즈와교사와 학생이 모두 수업에 참여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수업환경을 조성하는 전자칠판(E-Board)도 출품해디스플레이 1위로서의 위풍당당한 모습을 보여 준다.
□ 톡톡 튀는 컬러와 디자인의 PC·캠코더·MP3P 등 IT·모바일 제품도 관람객 사로잡아
삼성전자는 ▲다이나믹한 곡선의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 노트북과 차별화된 디자인의 노트북과 넷북▲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메탈프레임의 디자인 요소가 강조된 MP3 플레이어▲작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美가 더욱 돋보이는 캠코더 등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또한, 세계 최초로 4세대 통신기술인 LTE와 3.5세대 HSPA+ 듀얼 모듈을 탑재한 넷북 및 노트북 제품도 전시된다.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빠른 속도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여 이동성을 한층 강화했다.
여기에 무선 랜 기능을 내장하고 ‘원터치 무선 연결 버튼’을 장착,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버튼 하나로 쉽게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세계 최소형 모노레이저 프린터 ML-1865W를 비롯한초소형 컬러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등 프린터 제품들도 대거 선보인다.
□ 미래 친환경 핵심기술 선도하는 친환경 리딩기업으로서 위상 강화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10에서 친환경(Eco) 체험존을 별도로 마련, 제품에 적용된 친환경 기술·미래 에코홈·스마트 그리드 등친환경 테마를 중심으로 관람객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과 영상을 함께 전시한다.
친환경 기술은 ▲저전력 메모리인 DDR3와 SSD ▲고효율 LED TV ▲태양광 휴대폰·바이오 플라스틱 휴대폰·재활용 플라스틱 휴대폰▲저소음 프린터 등 친환경 혁신 제품에 적용된 주요 기술을 소개한다.
특히, 미래 기술로서 차세대 전력망인 스마트그리드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탄소 배출량을 저감하는 미래 에코홈 전략도 함께 시연해, 미래 친환경 핵심기술을 선도하는친환경 리딩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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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세훈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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