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공무원 소방전술운용 능력 평가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변상호)는 6일부터 도내 전 소방공무원에 대한 소방전술운영능력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는 현장지휘·화재진압·인명구조·구급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전문가가 소방서를 불시에 방문하여 현장활동에 관한 이론·실기 과제를 부여하고 이행능력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1월 변 본부장 취임이후 ‘World Best 119’라는 기치 아래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공무원으로 명품 경기소방 구현을 위하여 표준작전절차, 현장활동기법, 구조·구급 스킬 등 강도 높은 훈련을 시행해 왔다.

이번 평가는 그동안 노력해 온 성과를 측정·객관화하여 우수한 점은 전 관서에 보급하고 미흡한 점은 보완하여 선진 도민 안전지킴이로 거듭나기 위한 목적이다.

이에 따라 경기소방재난본부는 평가 전담팀 3개조 12명을 긴급 편성하여 지난 1일 사전 모임을 가졌으며,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2주에 걸쳐 전 소방서를 방문하여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평가를 시발점으로 빠른 사회변화에 적용 가능한 소방작전·전술 재정립과 효율적 소방력 운용을 통하여 능력 있는 소방공무원의 지속적 양성으로 도민의 인명·재산피해 경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031) 230-29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