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축산기술연구소, 식육운반차량 냉동시설 위반 13대 적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 축산기술연구소는 8월중 도내 축산물작업장에 출입하는 식육운반차량의 냉장 및 위생상태 등을 점검한 결과 13대의 위반차량을 적발, 해당 시·군에 행정처분을 의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지속되는 찜통더위 속에서 식중독균 등 병원성 미생물의 번식이 우려돼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 유통을 위해 운송 첫 단계인 냉장차량의 위생적인 보관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전남축산기술연구소는 지난 한달동안 나주축산물공판장을 포함한 도내 도축장 8개소에 출입하는 축산물 운송차량에 대해 점검을 실시한 결과 냉장 시설 가동상태가 불량한 차량 3대, 지육을 고리에 매달지 않고 운반하는 차량 9대, 혈액·오수 등이 누출돼 위생상태가 불량한 차량 1대를 적발했다.

이번에 적발된 차량은 축산물가공처리법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따라 해당 시·군·구에서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조상신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장은 “앞으로 추석명절 등 육류 성수기를 맞아 육류 유통량이 많아질 것에 대비, 소홀해질 수 있는 육류 유통 및 운반시설에 대한 집중 점검이 필요하다”며 “식육 취급업자들에 대한 육류 유통 감시활동과 지도·단속을 꾸준히 실시해 축산물에 대한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축산기술연구소
061-941-36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