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CG전문 기업 (주)모팩스튜디오와 MOU 체결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2일 오전11시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영화영상 시각효과 전문업체 (주)모팩스튜디오(대표 장성호)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주)모팩스튜디오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영상을 특수효과를 이용해 제작하는 기술로 미래영상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한국 VFX(Visual Effects·특수효과) 기술의 선두주자다.

1996년 ‘귀천도’를 시작으로 ‘반칙왕’, ‘공동경비구역’, ‘태왕사신기’ 등 영화 및 드라마 120여편의 시각효과를 제작한 50여명 제작인력을 지닌 CG전문 문화기업체이며, 국내에 재난영화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해운대’에서 시각효과를 담당했다.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주)모팩스튜디오는 2014년까지 30억원을 투자하고 200여명의 지역인력 고용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문화와 관련된 사람과 산업체, 자본이 끊임없이 광주에 모여들게 함으로써, 그 속에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창조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풍요로운 경제공동체, 멋들어진 문화공동체 광주’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예술산업과
사무관 김홍주
062)613-24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