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목록 1호 우리집, 보험가입해서 보장받자”
실제로 휴가나 명절 등으로 오랫동안 집을 비울 경우 근심 걱정이 끊이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나라의 자동차보험 가입률은 거의 100%에 육박한다. 의무보험인 탓도 있지만 자동차보험은 필수라는 인식이 자리잡은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산목록 1호라고 할 수 있는 내 집에 관해선 보험가입의 필요성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많은 듯 하다.
이제 집도 보험이 필요하다
살아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크게 인적위험, 재산위험, 배상책임위험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가족에 있어 대부분의 보험은 가족구성원의 사망, 사고, 질병과 같은 보장에 집중되어 있는 반면 재산 및 배상책임위험에 대해서는 보험으로 인한 준비가 소홀한 것이 사실이다. 주택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 화재로 인한 주변 건물 및 이웃의 피해에 대한 배상책임, 가전제품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수리비, 도난사고 등 피해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집을 지킬 수 있는 보험
‘집보험’이라는 것이 있다. 집보험이란 가정생활과 관련된 여러가지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말한다. 화재와 폭발, 도난은 물론이고 전기단전, 배관누수, 유리파손 등의 비용은 물론 잠금장치 해제로 인한 수리비용까지 보장하는 상품들도 있다. 집주인이 아니더라도 임차자배상책임 보장을 묶어 세입자를 위한 보험상품들도 있다.
실화관련법 개정으로 인해 집보험 필요성 증가
2009년 5월 실화배상과 관련된 법안이 개정되었다. 과거에는 자기집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옆집이 피해를 입은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의 경우에만 옆집의 피해에 대해 배상책임을 졌다. 하지만 이 법안의 개정으로 인해 전기합선이나 가스누출 등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경과실까지 책임범위가 확대되면서 실화배상책임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러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이미 시장에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보험료 또한 1~3만원대로 저렴한 편이므로 한 번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국내최대 보험비교사이트인 인스밸리(www.insvalley.com)에서 보험료산출 및 보장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인스밸리 개요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계리 및 상품, 자동차보험, 마케팅, 언더라이팅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인터넷 기반의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설립한 초미니 삼성관계사로 출범하여 'No.1 인터넷보험쇼핑몰'을 지향하는 보험전문 사이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인스밸리는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서비스,각종 보험상품, 특히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서비스,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운영되는 독립된 보험전문포털을 만들어 가자는 초심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svalley.com
연락처
인스밸리 마케팅팀
양정회 대리
02-2193-036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