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울산산업기술연구소, KCW 연구소 울산분소 유치
울산시는 RIST 울산산업기술연구소(소장 박신화)가 9월3일 오전11시 RIST 울산산업기술연구소 상황실에서 KCW(주)와 자동차 부품 공동연구 기술개발 및 KCW(주)연구소 울산분소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RIST 울산산업기술연구소가 자동차 부품제조업체인 KCW(주)의 의뢰를 받아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수행한 “자동차 부품 성능 향상 표면처리 기술개발” 결과
연간 60억원의 매출액 상승에 기여함으로써 KCW(주)에서 RIST 울산산업기술연구소와 지속적인 연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울산에 연구소 분소를 설립키로 한데 따른 것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 기관은 △공동연구 △인력교류 △각종 시설 및 장비의 공동활용 △기술정보제공 및 지원사업 등에 대한 교류·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가장 빠른 시일 내에 KCW(주) 연구소 울산분소를 설립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협력키로 했다.
KCW(주) 연구소 울산분소는 RIST 울산산업기술연구소가 입주해 있는 울산 융합과학기술센터 2층에 품질평가 장비 등을 설치하고 연구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KCW(주)(대표 손일호)는 대구에 본점을 둔 자동차 부품제조업체로, 매출액 638억원(2008년 기준), 상시고용인원 350여명인 중견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등 1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연구소 울산 분소가 개소되면 사업영역 확장도 기대되고 있다.
RIST 울산산업기술연구소 박신화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기업에서는 활발한 기술개발을 통한 신사업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울산지역에서는 고용창출과 경제적 효과 등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연구소의 기업 밀착지원 활동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