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상류 개인하수처리시설 특별점검 실시
울산시는 태화강으로 유입되는 오염원을 원천차단하기 위해 오는 9월15일까지 태화강 지천인 작괘천, 남천, 척과천 일대 주요 음식점, 숙박시설, 전원주택, 대형오수처리시설에 대하여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태화강 지천주변에는 3㎥/일 이상 오수처리시설과 11인용이상 정화조 406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특히 상북면 석남사 하류지역에 288개소를 비롯해 작괘천, 척과천 주변에 음식점 및 숙박업소의 개인오수처리시설이 집중 설치되어 가동되고 있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개인하수처리시설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여부 △ 개인하수처리시설 적정설치 여부 △처리시설 거치지 않고 하천으로 무단방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계법에 의거 개선명령 및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특별점검으로 태화강의 오수유입을 차단하여 수질향상 및 친환경 생태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제고시킬 것이며, 울주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상습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리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올해 피서철 기간에 피서지 주변 개인오수처리시설 218개소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했으며, 점검결과 방류수질이 초과한 10개 업소 (음식점3개소, 숙박업소 3개소, 기타 4개시설)에 대하여 과태료 1,480만원을 부과하고, 시설개선명령을 실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하수관리과
052-229-32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