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희영 장관, ‘여군 창설 60주년 기념행사’ 참석
국방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지난 1950년 9월 한국전쟁 중 탄생한 ‘여자의용군’ 이후 60년간의 여군의 발전을 기념하는 행사로 현역 및 퇴역 여군, 대외초청인사 300여명이 참석한다.
본 행사에서 백희영 장관은 구국헌신의 의지로 출범한 여군의 발전과 활약상을 기리는 한편, 앞으로는 국방여성의 리더십을 통해 튼튼한 국방을 구현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여군 창설 60주년을 맞이하여 여성가족부 장관은 여군의 역할 확대와 군 내 양성평등의식 확산을 위하여 노력한 국방부 국방여성정책과 김부철 사무관 등 6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 여성가족부 장관표창 수상자 : 김부철 행정사무관(국방부 국방여성정책과), 김현경 육군중령(국방정보본부), 양혜경 육군중령(육군본부), 정경훈 육군대위(육군리더십센터), 이정희 해군중령(해군본부), 윤선동 공군소령(공군본부)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과
사무관 김가람
2075-4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