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방위 승진시험 실시
금년도 선발인원은 총263명으로 전체 응시인원 2,633명, 10:1의 평균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번 시험은 최고 경쟁률(132:1)을 기록한 대전을 비롯하여 서울, 강원 등 전국 16개 시·도 직원들이 높은 경쟁을 통해 초급간부로 성장해 나가는 등용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시험시행기관인 중앙소방학교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험 관리를 위하여 출제·편집·시험장 관리·합격자발표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철저한 보안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험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서 먼저 대학교수 및 과학·외국어 고교 교사 등 관련분야 전문가를 추천 의뢰받아 1,000여명에 가까운 시험관리위원 인력풀을 구성하여 과목별 출제위원을 위촉하였으며, 완벽한 보안관리를 위하여 CCTV 5대를 가동하고, 시험관리 매뉴얼에 따른 단계별 검증을 거쳐 시험업무에 만전을 기하게 된다.
권순경 중앙소방학교장은 “2010년도 (지방)소방위 승진시험은 어느 때보다도 공정하고 투명한 시험관리를 통해 유능한 인재가 선발되도록 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보안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시험운영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시험 합격자는 일선 소방서의 구조대장 또는 119안전센터장으로 보임되어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초급간부로 활동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발표는 9월 10일(금) 10:00 중앙소방학교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중앙소방학교 시험평가팀
041-550-09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