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블로그기자단 대청호반길 팸투어 실시
이번에 실시되는 팸투어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대청호반길에 대한 블로그 기자단의 홍보 온라인 콘텐츠 생성과 확산을 통하여 대청호반길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녹색생태관광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도 발굴하여 개선, 보완·발전시키기 위한 기획투어의 일환으로 실시된다고 볼 수 있다.
시 블로그 기자단(20명)은 공식블로그 ‘나와유(I&YOU)의 오감만족 이야기’를 통하여 시정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포스팅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벌여옴으로써 온라인 시정홍보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실시되는 팸투어는 ‘국화향 마을길’과 ‘연꽃마을길’이 있는 6코스를 답사하게 되며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대청호반길은 총 59km에 걸쳐 6개 주요코스(14개 세부코스)로 이루어져 저마다의 특색을 갖고 있으며, 대전 동구와 대덕구, 충북 청원군 등 여러 곳에 두루 걸쳐 있다.
이 곳을 찾는 이는 투명한 하늘과 눈부신 햇살이 반짝이는 나뭇잎, 탁 트인 호수가 함께 어우려져 마치 한폭의 수채화 같아서 찾는 이의 추억상자를 준비해 둔 것 같은 착각에 빠져 옛 추억을 되새기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매력의 공간이기도 하다.
대청호반길은 ‘2010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광역시가 구상하여 조성한 사업으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대청호를 활용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토속적인 먹거리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도시민의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높이는 웰빙길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중환 대전시 정책기획관은 2012년까지 총사업비 90억원을 추가로 투입하여 대전과 충남?북이 함께 참여하는 협력사업으로써 대청호반 전체 둘레길을 탐방로로 확대 조성하고 시민체험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제주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못지않게 전국에서 찾고 싶은 충청의 관광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히면서 이번 팸 투어를 통해 시 블로그 기자단의 참신한 시각으로 대청호반길에 대한 홍보와 함께 많은 아이디어를 개진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정책기획관실
담당자 김애란
042)600-3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