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찾아가는 ‘9988 어르신 행복콘서트’ 9월 3일 관악구청에서 개최
- 젊은 국악인들로 구성된 서울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 초청 공연
- 해금협주곡 방아타령, 생황협주곡 풍향, 민요 창부타령 등 공연 실시
‘9988 어르신 행복콘서트’는 노인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2008년 12월부터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7번째다.
이번 공연은 국악을 전공한 젊은 대학생들로 구성된 서울시 청소년국악관현악단이 해금협주곡 방아타령, 민요 창부타령, 뱃노래 등 국악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색다른 문화체험의 기회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 청소년 국악관현악단은 한국의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가장 현대적이며 세계적인 국악과 현악단의 미래를 창조하고 있으며, 기성악단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다양한 탐구와 시도 그리고 젊고 생기 있는 음색으로 현대 한국음악의 정립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Frontier, 해금협주곡 방아타령, 생황협주곡 풍향, 민요창부타령, 뱃노래 등 국악관현악단의 공연과 Washington Square 탭댄스 공연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9988 어르신 행복콘서트’를 8차례 더 개최할 계획”이며, “국악, 클래식, 사물놀이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서울시내 60세 이상 400명이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 가능시간은 오후 3시 50분까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복지국
노인복지과장 김명용
3707-9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