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추석절 성수식품 전국 합동점검 실시
이번 합동점검은 명절 선물용 및 제수용 식품 등을 생산·판매하고 식품제조·가공업체(다류, 한과류, 벌꿀 등 선물셋트), 유통판매업체(백화점, 대형할인마트)와, 재래시장 내 나물류, 생선류, 한과류, 떡류 등 제수용품 취급업소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무허가, 무신고 제품 사용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원료사용 여부, 제조·가공에 사용되는 기계·기구 위 위생관리상태 및 기준과 규격이 고시되지 않은 비식용 원료등 사용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며, 식품제조업소의 완제품(다류, 한과류 등)과 식품판매업소의 농·임산물(깐밤, 깐연근, 버섯류, 나물류, 생선류 등) 에 대한 유상 수거·검사도 병행 실시한다.
수거한 제품은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 식품공전의 식품별기준및규격에(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 등) 의거 검사의뢰하고 검사결과가 부적합제품일 경우 해당제품을 압류·폐기하는 등 부적합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행정조치를 한다고 밝혔다.
시는 금번 합동점검을 통하여 식품으로 인한 위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생지도 및 계몽을 통하여 소비자의 올바른 식품선택 기회를 제공, 풍성하고 즐거운 우리민족모두의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위생정책과
위해식품관리담당 한옥순
032-440 - 27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