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1회 인천광역시 근로자가요제 개최
지난해까지는 해마다 6개 분야에 걸쳐 ‘인천광역시 근로자 종합예술제’를 개최하였으나, 종합예술제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에게 여유있는 창작 활동과 질 높은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근로자 종합예술제’를 격년제로 시행하기로 함에 따라 종합예술제가 열리지 않는 해에는 ‘근로자 가요제’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번 근로자가요제에는 인천광역시가 후원하고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에서 주최·주관을 하며, 지역업체의 근로자 및 가족을 비롯한 일반시민, 각급 단체장 등 600여명이 참관하고 치열한 예심을 거쳐 14명의 본선진출자가 경합을 벌인다. 또한 유명연예인(MC 이용식, 초대가수 문희옥, 최유리,전 철, ZETA 등)의 공연시간을 마련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식전행사, 난타공연 등)을 구성하여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를 준비하는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박병만 의장은 “오늘의 가요제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각 산업분야에서 애쓰시는 많은 분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현장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 새롭게 발전하는 계기로 활용함과 동시에 명실상부한 지역 근로자의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일자리지원과
노사협력팀장 이광희
032)440- 42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