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서 국무총리상 영예
전북대는 지난 9월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1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산학연 유공자 기관부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전북대 산학협력단 이남호 단장과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고영호 센터장(전기공학과 교수)이 참석해 수상했다.
전북대학교는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등 총 67개의 특별사업단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산학협력사업을 중점 지원하며 중소기업 종합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산학연 공동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을 중심으로 전북대는 1993년부터 중소기업청 산학협력지원사업에 참여하면서 산학연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기술기반이 취약한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 해결 및 기술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앞장섰다.
또한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산학연관 협약체결의 활성화, 산학연관 협약체결 장려금 지원, 산학협력 전담교수를 채용해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데 노력했고, 산학협력 박람회와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지역혁신포럼 등을 개최하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기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제11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9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실시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중소기업 우수기술 전시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는 행사로 기술혁신 의욕 고취를 위해 올해로 11년째 실시해 오고 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