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체육대회 대구선수단 결단식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오는 9월 6부터 10일까지 5일간 대전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30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하는 대구선수단 20개 종목 421명의 사기진작과 필승을 다짐하는 결단식을 9월 5일(일) 오전 11시에 달서구 용산동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전국최대의 장애인체전으로서 총 24개종목 전국 1만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하여, 대전광역시 일원에서 9. 6(월)부터 10일(금)까지 5일간 성대하게 치러진다.

대구에서는 20개종목 421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며, 대구선수단 결단식은 9월 5일(일) 11시에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체육관에서 김범일 대구시장(대구장애인체육회장)과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이재술 대구시의회 부의장 등 각계 기관장과 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및 선수·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우리시 선수단의 사기진작과 필승의 결의를 다진다.

대구시는 2009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8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올해도 작년이상의 상위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특히 지난해 우승을 거둔 조정과, 2위를 차지한 탁구, 테니스, 볼링 종목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며,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장애인체육이 더욱 활성화되며, 장애인체육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지원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
생활체육담당 임동현
053-803-38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