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러·몽 무역투자사절단’ 파견
이번 사절단에는 전수경 (주)인텔우드 대표이사, 도성찬 (주)대도기계 대표이사, 김만재 HVS Korea 대표이사, 김용규 (주)동해기계 대표이사, 이영희 (주)금호 대표이사, 이상관 롤이엔지 대표이사, 박재희 동서하이텍(주) 대표이사 등 중소기업 16개사 대표가 포함됐다.
사절단은 6일 이르쿠츠크에서 대한상의와 동시베리아상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러 동시베리아 비즈니스 포럼’에 참가해 현지업체들과 1:1 무역투자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9일에는 몽골로 건너가 박호선 몽골한인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현지에 진출한 한국업체 대표들과 만나 구체적인 사업 경험과 경영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또한 몽골 투자진흥청장을 만나 최근 몽골의 경제현황과 투자환경에 대한 설명도 들을 예정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광대한 토지, 풍부한 천연자원, 뛰어난 과학기술을 보유한 러시아와 지난해 9% 성장을 기록한 몽골은 여전히 전망이 밝은 시장”이라며 “이들 시장에 대해 국내기업이 더 큰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아주협력팀
신해진 팀장
02-6050-3558
